default_setNet1_2

홍철호 ‘인천 - 김포 - GTX - 경의중앙선’ 연결

기사승인 2019.01.11  16:41:14

공유
default_news_ad1

- 인천 지하철 2호선, 김포도시철도, GTX-A, 경의중앙선

국회 자유한국당 홍철호 의원(경기 김포시 을, 국토교통위원회)은 인천 지하철 2호선과 김포도시철도(걸포북변역), GTX-A(킨텍스역), 경의중앙선(일산역)간 노선의 연결을 국토교통부에 공식 요청했으며 국토교통부는 “검토하겠다”고 정식 보고했다고 1월11일 밝혔다.

이미 ‘제3차 대도시권 광역교통시행계획’에 인천 2호선과 김포도시철도(걸포북변역)를 연결하는 노선(총 사업비 6423억원, 연장 7.2km)이 포함된 바 있지만 홍철호 의원은 “해당 노선을 GTX-A와 경의중앙선까지 연결(총 사업비 1조1145억원, 연장 12km)하도록 하는 사업계획을 다가오는 2021년 시행될 ‘제4차 광역교통시행계획’ 상 반영 추진했다”고 밝혔다.

홍철호 의원은 같은 내용을 국토부에 공식 요청해 국토부로부터 “검토하겠다”는 답변을 받았으며 경기도 또한 홍철호 의원에게 “해당 내용을 국토부에 건의하겠다”고 보고한 것으로 확인됐다.

   

홍철호 의원은 국회 국토위 예결산소위 의원으로 ‘제4차 광역교통시행계획’ 등을 수립하기 위한 용역비용 5억원을 올해 정부예산에 편성하도록 조치한 바 있다.

홍철호 의원은 “김포 시민의 교통편익 증진을 위해 인천도시철도 및 김포도시철도간의 연계구축, GTX 연결을 통해 김포가 명실상부한 수도권 광역철도 요충지로 발돋음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윤성규 기자 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