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행안부, 국제민방위기구 ICDO와 협력 강화

기사승인 2019.04.25  12:50:07

공유
default_news_ad1

- 국제민방위기구 사무총장 예방, 민방위‧재난안전 협력

article_right_top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4월25일 국제민방위기구(ICDO ; International Civil Defence Organization, 1972년 3월1일 설립) 벨커섬 엘케트로시(Belkacem Elketroussi) 사무총장 일행이 방문해 류희인 재난안전관리본부장과 함께 민방위를 비롯한 재난안전관리 분야 상호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고 밝혔다.

국제민방위기구는 스위스 제네바에 본부를 둔 국제기구로서 현재 58개 회원국을 두고 있으며, 재난 대응교육‧예방활동‧구호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보다 안전한 세계를 만들기 위해 국제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2017년에 57번째 회원국으로 가입했으며 오는 10월에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에서 회원국 공무원 대상 재난관리 공동연수과정을 운영키로 하는 등 역할을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 감염병, ‧미세먼지 등 국제적 협력이 요구되는 재난의 증가로 국가 간 정보공유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어 국제재난정보시스템의 도입 가능성을 면밀히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류희인 행안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이번 방문이 우리나라와 국제민방위기구 간 상호협력을 증진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행정안전부가 재난안전관리분야 외에도 공공행정과 전자정부 등도 담당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회원국들과의 협력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윤성규 기자 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