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대구소방, 시민과 함께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기사승인 2019.08.12  19:32:11

공유
default_news_ad1

- 8월21일 오후 2시, 대구 8개 소방관서 동시 실시

대구소방안전본부(본부장 이지만)는 오는 8월21일 오후 2시 대구 전역에서 생명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소방차 길 터주기’ 국민참여 훈련을 실시한다고 8월12일 밝혔다.

오는 8월21일 오후 2 실시되는 ‘소방차 길 터주기’ 국민참여 훈련은 8개 소방서(9개 구간, 80km)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되며 경찰, 구청 등 유관 기관과 소방차량 동승체험 지원자들도 동참하게 된다.

이번 훈련은 유사시 신속한 출동으로 골든타임을 확보하기 위해 별도의 교통통제나 주민통제 없이 실제 화재현장 출동과 유사하게 실시되며 소방차 길 터주기 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시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 일반 시민 누구나 대구소방안전본부 홈페이지(www.daegu.go.kr/119) 신청을 통해 직접 소방차에 탑승해 훈련을 체험할 수 있으며, 전화를 통한 접수도 받고 있다.

특히 훈련 중 전통시장 등 다수인명피해 우려지역에서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불법 주‧정차 단속을 실시하고 2018년 8월10일부터 시행된 공동주택 소방차 전용구역 설치 의무화 및 전용구역에의 진입을 가로막는 등의 방해 행위나 훼손 시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는 소방기본법과, 적색노면 표시가 된 소화전 등 소방시설 주변 5m 이내 주·정차 금지구역에 대한 과태료 부과 금액이 2배가 돼 최대 9만원까지 부과되는 개정 도로교통법 홍보 캠페인도 병행 한다.

이지만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은 “생명의 골든타임을 확보하기 위해 시민의 소방차 길 터주기 의식개선 확산이 무엇보다 필요하다”며 “소방차가 사이렌을 울리며 다가오면 도로 상황에 맞게 양보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윤성규 기자 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