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한승헌 원장 ‘플라워 버킷 챌린지’ 릴레이 캠페인 동참

기사승인 2020.03.26  08:38:45

공유
default_news_ad1

한국건설기술연구원(원장 한승헌, 이하 건설연)은 3월25일 코로나19 감염병 유행으로 졸업식, 입학식 및 각종 경조사 등이 취소되거나 축소되면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플라워 버킷 챌린지’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건설연은 캠페인을 통해 연구원의 시설관리 직원 40여명에게 꽃 화분을 증정했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에서 최소한의 인원만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건설연은 현재 출장 최소화, 서면회의, 재택근무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정부정책의 충실한 이행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시설관리 직원들은 출퇴근 중 불가피하게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 이동공간, 손잡이 소독 등 묵묵히 맡은 바 업무를 수행해왔다.

한승헌 원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은 그간의 노고에 감사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고 밝혔다.

   

한편 건설연은 지난 3월3일에는 임직원 모금으로 성금을 마련해 건설연이 개발한 항바이러스 공조필터 공기청정기 25대를 대구‧경북지역 선별진료소에 기부한 바 있다. 또 지난 3월19일에는 손글씨 릴레이 캠페인에도 참여하는 등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노력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한승헌 원장은 “출연연으로서 어려움에 처한 화훼농가를 돕는 것도 사회적 임무 중 하나라고 생각해 기쁜 마음으로 참여하게 됐다”며 “국민 모두가 힘을 합쳐 국난을 극복하는 역사의 장에 건설연도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승헌 원장은 한국시설안전공단 박영수 이사장의 지목으로 동참하게 됐으며 김종열 한국한의학연구원장을 다음 주자로 추천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윤성규 기자 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