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 2함대 2수리창(기관장 김인규 창장)은 국제공인 ISO 10002 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고 심사에 대한 후속 조치를 통한 환류를 마쳤다고 9월20일 밝혔다.

ISO 10002 국제표준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표준규격으로 고객 서비스의 체계가 고객만족 분야에서 국제기준의 요구사항 및 고객의 요구사항에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해 2018년도에 최신판으로 개정됐다.

해군 2함대 2수리창은 2018년 개정된 요구사항에 맞춰 전군 최초 인증 획득을 함으로써 선제적으로 고객만족에 대한 체계화를 갖춰 보다 완벽한 정비지원을 이뤄 부대 전투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인증 획득은 2수리창의 고객서비스 체계가 국제표준 요구사항과 고객 요구사항에 맞게 수행된다는 점을 인정 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날 심사는 배선장 심사팀장(ISO 국제심사원협회 사무총장), 윤우희 위원(ISO국제심사원협회 선임심사원), 정용석 위원(국제심사원협회 선임심사원)으로 구성돼 2수리창의 고객만족경영시스템의 국제기준 준수 여부를 평가했다.

김인규 2수리창장은 “고객 중심의 정비지원과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한 수리창 대원들의 땀방울이 모여 고객만족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획득이라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오늘을 계기로 전투임무 수행 보장을 위한 고객중심의 완벽정비, 무결점 정비지원, 스마트한 부대관리를 위해 최선의 정비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심사팀장을 맡은 배선장 위원은 심사평을 통해 “해군 2함대 2수리창은 세계수준의 함정정비능력을 보유한 조직이고 ISO통합인증(ISO 9001, 14001, 45001) 획득에 이어 이번에 ISO10002 인증까지 획득함으로써 고객만족경영체계가 확립됐음이 입증됐다”며 “개정된 2018년 ISO10002 국제표준요구 사항에 따라 심사한 결과 계획, 운영, 점검, 조치가 국제표준에 적합해 인증을 추천했으며 특히, 민간기업과 다른 환경 속에서 부대 특성에 맞게 고객만족경영시스템 프로세스 운영을 높게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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