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대전소방 ‘의인 이명희씨, 119의인상 적극 추천’

기사승인 2021.01.15  08:45:15

공유
default_news_ad1

- 김태한 본부장 “소방청 주관119의인상 받도록 적극 노력”

대전소방본부(본부장 김태한)는 지난 1월13일 오후 10시 경 경기도 곤지암IC 인근 고속도로 교통사고 현장에서 대전 시민의 신속한 화재진압과 구조 활동으로 3명의 인명을 구한 사실을 지난 1월14일 밝혔다.

대전에 거주하며 운송업을 하는 이명희씨(남, 59세)는 대전에서 서울로 물류이송 중 교통사고 현장을 목격했다. 이명희씨는 다른 사람들이 우왕좌왕하는 사이, 현장으로 직접 뛰어 들어가 자동차 유리를 깨고 차 안에 갇혀있는 사람을 구조하고 화재를 진압해 큰 인명피해를 막았다.

   

여기서 더욱 눈길을 끄는 건 이번 사고에 활용된 소화기가 대전소방본부와 TBN대전교통방송이 함께 운영하는 라디오프로그램 경품이라는 점이다.

대전소방본부는 2017년부터 매주 소방상식 퀴즈를 방송하고 정답자에게 소화기와 주택용화재 감지기를 선물하고 있다.

   

김태한 대전소방본부장은 “의인 이명희씨가 근무하는 회사와 본인에게 소화기와 화재감지기를 선물하고 추후 소방청에서 주관하는 119의인상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태한 소방본부장은 또 “이번 사례처럼 위험한 사고현장에 뛰어들어 용감하게 화재를 진압하고 인명을 구조하는 시민 영웅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렇게 공공의 목적으로 사용되는 소화기는 대전소방본부에서 책임지고 새 제품으로 보내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윤성규 기자 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