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행안부 ‘대설 대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단계 가동

기사승인 2021.01.17  19:00:15

공유
default_news_ad1

- 출근 시간대 대중교통 증차 및 출근시간 조정 동참 요청

행정안전부(장관 전해철)는 1월17일 오전에 서울ㆍ경기 권남부와 강원 영서남부 등 일원에 대설 예비특보가 발표됨에 따라 국토교통부, 보건복지부, 17개 시‧도 등이 참여하는 관계기관 긴급 대책회의를 이날 오후 1시 개최하고 이번 대설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날 오후 2시 부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단계를 가동해 비상근무에 돌입했다.

   

오늘 대책회의에서는 관계부처와 지방자치단체 등의 대설 대책을 점검하고 사전 제설제 살포와 제설장비 대기, 신속한 제설·제빙 등으로 국민 불편과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철저한 대비를 당부했다.

   

상습 적설·결빙 도로에 대해서는 사전에 제설제를 살포하고 적설 취약구조물에 대한 예찰 활동 강화, 코로나19 진료소 인접도로에 대한 우선적인 제설·제빙 등을 추진하도록 했다.

   

특히, 오는 1월18일 월요일 아침 출근 시간대 교통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대중교통을 증차하고 각급 행정기관과 공공기관에서는 출근 시간을 조정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민간기관과 단체의 참여도 독려하도록 했다.

행안부 김희겸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오늘 회의에서 논의된 제설제 사전 살포, 월요일 출근시간대 대중교통 증차, 공공기관 출근시간 조정, 시·군간 경계도로 제설 공조 등이 현장에서 정상적으로 가동될 수 있도록 꼼꼼히 살펴봐 달라“며 ”지난 1월6일 대설 시 취약시간대 기관 간 상황정보 전파ㆍ공유 미흡, 제설작업 지연에 따른 교통 정체, 현장의 대설상황 안내 미흡 등으로 국민 불편이 있었는데 다시 반복되지 않도록 공직자로서의 사명감과 소명 의식을 가지고 맡은 임무를 충실히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윤성규 기자 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