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대구소방 ‘소방정 승진후보자 9명’ 역량 학습 운영

기사승인 2021.04.05  11:06:18

공유
default_news_ad1

- 재난현장 지휘·통제 능력 두루 갖춘 유능한 지휘관 양성

대구소방안전본부(본부장 정남구)는 소방 최고 리더(소방서장)의 기본 덕목과 재난현장 지휘·통제 능력을 두루 갖춘 유능한 지휘관 양성을 위해 ‘소방정 승진 후보자’를 대상으로 ‘역량 학습 이수제’를 운영한다고 4월5일 밝혔다.

소방정 승진후보자 역량 학습은 기관장으로서 필요한 논리적 사고, 조직관리, 리더십 등 기본적 자질을 함양하고 현장 지휘 역량 강화를 통해 시민 안전과 피해 최소화를 위해 2016년부터 전국 최초로 대구에서 시작해 5년간 30명이 이수하고 그중 18명이 승진했다.

글쓰기, 말하기, 리더십, 현장 브리핑 등 지휘관에게 반드시 필요한 과목으로 구성된 이번 역량 학습은 지난 3월26일부터 5월7일까지 매주 금요일 대구소방 훈련탑에서 진행된다.

   

소방서장은 평상시 소방서의 최고 관리자이고 관할에서 재난이 발생할 경우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신속한 인명구조를 위해 군· 경찰 등 유관기관을 총괄 지휘하는 최일선 컨트롤타워로 ‘지역 긴급구조 통제단장’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정남구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은 “재난 규모는 초동대응이 얼마나 신속하게 이뤄지는 가로 결정되는 만큼 일선 최고 지휘자의 역량은 시민 안전과 직결된다”며 “앞으로도 우수 지휘관 양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윤성규 기자 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