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투데이는 지난 2010년 3월15일 ‘재난, 재해, 안전, 위기관리의 새로운 창’을 표방하면서 인터넷신문으로 창간된 지 2021년 3월15일 창간 11주년을 맞았습니다.

제호인 ‘Safe Today’와 같이 항상 ‘안전한 오늘’을 기대하면서 ‘재난, 재해, 안전, 위기’의 ‘예방, 대비, 대응, 복구 업무’의 선진화와 ‘안전문화 향상’에 노력해 왔습니다.

세이프투데이 제호 자체를 한글인 ‘세이프투데이’가 아닌 ‘Safe Today’를 고수하면서 ‘안전한 오늘’에 초점을 맞춰 실시간으로 뉴스와 기획을 준비하고 취재하고 있습니다.

나날이 안전에 대한 중요성의 인식 정도는 높아지고 있습니다. 정부 부처나 지자체, 공사, 공단, 기업, 시민단체 등 뿐만 아니라 시민 자체도 안전에 대한 관심도가 상당히 높아지고 있습니다.

세이프투데이가 모든 부분에 관심을 갖고 관여하고 싶지만 세이프투데이 만이 할 수 있는 영역을 찾아 선택과 집중하고 있습니다.

‘안전’이라는 키워드를 갖고 시민, 공무원 뿐만 아니라 기업 한 곳이라고 억울한 부분이 없도록 세이프투데이 여건에 맞게 하나하나 바로잡아가려 합니다.

이런 세이프투데이 창간 11주년을 축하해 주시기 위해 축사를 보내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드립니다.

세이프투데이는 앞으로도 꾸준히 ‘안전’이란 키워드 하나만을 생각하면서 ‘기자 정신’으로 곧고 정직하게 목숨 바칠 각오로 막중한 책임을 감내해 가도록 하겠습니다.

세이프투데이 임직원 일동은 창간 11주년 기념을 계기로 초심을 잃지 않고 독자의 건설적인 조언과 충고에 화답하면서 더욱 정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이하는 세이프투데이에 창간 11주년 기념 축사를 보내주신 분들입니다. 고맙습니다.  

신열우 소방청 청장, 최태영 서울소방재난본부 본부장, 이상규 경기소방재난본부 본부장, 변수남 부산소방재난본부 본부장, 김충식 강원소방본부 본부장, 이일 인천소방본부 본부장, 마재윤 전남소방본부 본부장, 조선호 충남소방본부 본부장, 채수종 대전소방본부 본부장, 최민철 광주소방안전본부 본부장, 장거래 충북소방본부 본부장, 김승룡 전북소방본부 본부장, 정남구 대구소방안전본부 본부장, 엄준욱 울산소방본부 본부장.

오세억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회장, 주승호 한국기술사회 회장, 강태석 한국소방안전원 원장, 권순경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원장, 조용선 한국소방기술사회 회장, 최돈묵 한국화재소방학회 회장, 한호연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김은식 한국소방시설협회 회장, 이기원 한국소방산업협동조합 이사장, 박승민 한국안전인증원 이사장, 최영훈 한국소방시설관리협회 회장, 이택구 한국소방시설관리사협회 회장, 김기항 한국소방기술인협회 회장, 박종원 한국소방산업협회 회장.

윤용선 한국방재협회 회장, 정재희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공동대표, 김문모 한국방재안전학회 회장, 조호대 국가위기관리학회 회장, 백민호 문화재방재학회 회장.

이상만 에스엠방염 대표, 전길숙 창창한 대표, 황선우 금성방재기술, 명성소방감리 대표.

2021년 4월19일
세이프투데이 임직원 일동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