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소방서(서장 김정함)는 화재위험이 증가하는 겨울철을 맞아 화재 예방 분위기 조성을 위한 ‘화재 예방 홍보‧소방차 길터주기 캠페인’을 지난 11월24일에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시민에게 겨울철 화재 예방 분위기를 조성하고 소방차량 통행로 확보를 통해 골든타임을 사수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지키는 가운데 수원중부경찰서, 수원시청 등 유관 기관과 의용소방대원, 소방관 등 50여명이 참여해 정자시장 및 상습 불법주정차 지역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영웅이와 함께하는 화재 예방, 불조심 홍보 가두 캠페인 ▲주택용 소방시설, 비상구 신고포상제, 소방차 길 터주기 홍보 ▲불법 주‧정차 등 단속 및 계도 활동 ▲ 위험시설 점검 및 건물 주변 쓰레기 제거 ▲소방차량 통행로 확보 훈련 및 불조심 홍보 카퍼레이드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40명의 의소대원이 참여해 화재 예방과 소방차 길터주기 홍보에 구슬땀을 흘렸다.

김정함 수원소방서장은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아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 운영과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추진을 통해 안전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며 “시민 모두가 화재 예방에 많은 관심을 가져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